시청자의 감각을 총동원하므로
광고 효과가 높음
인쇄매체에서 불가능한
여러 가지 표현상의 다양함을 가짐
특별한 판매 강조요소를 강조하지 않더라도
보는 즐거움을 통해 시청자들을 잠재소비자로 끌어들임
텍스트보다 더 자주, 더 빨리, 더 오랫동안 주목되며,
국가나 시대에 구애받지 않고 메시지를 전달함
시청자가 관심을 가지는 경우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매체임
전체영상 정보의 75%~90%가 수신자에게 도달됨
성우의 대화/대사로 구성된 타입
라디오 광고에서 가장 기본적인 타입
가장 많은 양의 메세지를 담을 수 있으며,
정보 전달 목적이 강할 경우 추천하는 타입
예시) 분양광고/박람회 행사광고
제작기간 : 15일 이내 (단, 제작기간은 변동가능)
-성우비 별도-
나레이션 타입을 기반으로 3~5초간
브랜드/제품/슬로건에 짧은 멜로디를 입힌 타입
예시) 닭고기는 마니커~ / 하이마트로 가요~ / 푸르지오~
제작기간 : 15~20일 이내 (단, 제작기간은 변동가능)
-성우비 별도-
전하고자하는 키워드를 반복하여 중독성있는 Song으로
풀어낸 CM송 타입
예시)공무원 시험합격은 에듀윌~
코코 코지마 코지마 안마의자~
서울사이버 대학을 다니고
제작기간 : 15~20일 (단, 제작기간은 변동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