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란?
웹,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입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카카오 톡딜라이브, CJ올리브영 올라이브 등
많은 플랫폼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이용자들은 채팅을 통해 진행자, 또는 다른 구매자와
실시간 소통할 수 있고,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실시간 소통에 특화된 MZ 세대가 주요 타깃이며
소핑과 소통이 결합한 형태의 새로운 놀이문화로도 자리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