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문화적 요소 + 브랜드 광고 콘텐츠의 결합
콘텐츠 안에 자연스럽게 브랜드 메시지를 녹이는 것
브랜드에 대한 인식 구축과 선호도 증가를 주 목적으로 제작되는 콘텐츠
TV, 영화, 동영상, 게임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음
유튜브를 통해 소비자들과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
적극적인 참여와 공유를 이끌어 내기에도 용이함
제작사와 사전기획 단계부터 방영까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려한 프로그램으로 제작
상업광고에 비해 소비자들의 거부감이 덜하고, 브랜드의 장점을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음
브랜드 맞춤형으로 기획, 제작, 방영하므로 효과적 마케팅 가능
간접광고(PPL)에 비해 제품 노출의 제한이 거의 없음
양방향 소통과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취향에 알맞는 형태로 진행가능
Image by pikisuperstar on Freep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