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p L (간접광고) 란?


영화 제작사나 방송사에 제품이나 제작비를 협찬해 주고 

그 대가로 기업이나 제품, 브랜드 로고를 노출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기업 측에서는 화면 속에 자사의 상품을 배치하여, 

관객(소비자)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으면서 무의식 속에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킬 수 있고, 

영화사나 방송사에서는 제작비를 충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PPL이 가능한 프로그램은 오락과 교양 분야에 한정되며,
    크기 역시 화면 크기의 4분의 1을 초과해서는 안 됨. 
  • 전체 PPL이 사용되는 시간은 해당 방송 프로그램 시간의 100분의 5 이내여야 함
  • PPL이 포함된 방송 프로그램은 반드시 프로그램 시작 전에
    PPL이 포함되어 있다는 고지를 자막으로 내보내야 함
  • 제품이나 로고만 나갈 수 있고,  진행자나 배우들이
    해당 제품의 사용이나 구매를 권유해서는 안 됨

PPL (간접광고) 기대효과


PPL은 기업이나 브랜드의 인지도, 태도 그리고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침

TV 광고는 시청자들은 프로그램 전후에 방송되는 광고를 보지 않고  채널을 돌리는 반면, 

 PPL은 콘텐츠 내에서 등장하기 때문에 광고보다 노출이 잘 이루어집니다.


콘텐츠 내에서 주인공에 대해서 느끼는 긍정적 감정이
브랜드에도 전이되며, 그에 따라 긍정적 효과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PPL 집행사례


더 자세한 집행 사례는   
아래  버튼을 콕!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