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P L (간접광고) 란?
영화 제작사나 방송사에 제품이나 제작비를 협찬해 주고
그 대가로 기업이나 제품, 브랜드 로고를 노출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기업 측에서는 화면 속에 자사의 상품을 배치하여,
관객(소비자)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으면서 무의식 속에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킬 수 있고,
영화사나 방송사에서는 제작비를 충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PPL이 가능한 프로그램은 오락과 교양 분야에 한정되며,
크기 역시 화면 크기의 4분의 1을 초과해서는 안 됨. - 전체 PPL이 사용되는 시간은 해당 방송 프로그램 시간의
100분의 5 이내여야 함 - PPL이 포함된 방송 프로그램은 반드시 프로그램 시작 전에
PPL이 포함되어 있다는 고지를 자막으로 내보내야 함 - 제품이나 로고만 나갈 수 있고, 진행자나 배우들이
해당 제품의 사용이나 구매를 권유해서는 안 됨